Search Filter 기능

2009. 8. 6. 09:05




  사이드바에 있는 Search를 이용해서 원하는 정보를 찾게된다. 하지만 Salesforce.com에 많은 (입력)데이터가 있으면 검색을 통해서 얻어진 자료도 다시 한번 구분(Filtering)되어야 하는 경우가 필요하게 된다.

  검색후 필터링으로 원하는 정보를 찾는 방법은 SFDC에서 정말 쉬운 설정으로 가능하다.

  위 그림을 보면 Contacts와 Leads에 대한 검색결과이다. "Contacts [25+]"와 "Leads [23]"과 같이 검색하여 얻어진 값들이 25개와 23개로 많아서 다시 사용자는 검색결과를 확인하여야 한다. 이때 "Show Filter"라는 기능(붉은색 박스로 표시된 부분)을 이용하면 검색결과를 다시 한번 필터링 할 수 있다.

  근데, 문제는 위 그림과 같이 Contacts는 "Show Filters"가 보여서 사용이 가능하지만...Leads는 "Show Filters" 버튼(기능) 자체가 사라져서 사용할 수 가 없을 것이다.

 이럴 때는 보기 우측 편에 있는 "Customize..."버튼을 이용하여 "Show Filters"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왼쪽의 그림과 같이 "Customize..."를 클릭후 "Filters For All Users"를 선택하면 아래 그림과 같은 화면이 나타난다.

  아래 그림에서 Filtering에 사용할 필드(레코드)를 선택하면 "Show Filter"라는 기능이 활성화 되면서 선택한 레코드로 필터링이 가능해진다.



  "Customize..." -> "Filters For All Users"를 클릭한 화면으로, "Show Filters"가 비활성화 된 경우는 위 그림의 우측편에 있는 "Selected Fields"에 선택된 필드가 하나도 없는 경우이며, 'Add'을 이용하여 추가하면 "Show Filters"가 아래와 같이 추가된다.


  Leads에 "Show Filters"를 생성한후 클릭하면 위 그림과 같이 선택한 필드에 대한 Filtering이 가능한 입력창이 나타나고 여기에 필터링할 조건을 입력하고 "Apply Filters"를 클릭하면 필터링조건에 맞는 값들로 보기가 변경된다.

※ "Show Filters"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는 경우라도 필터링에 사용되는 필드를 추가/제거하기 위해서는 위에서 언급한 방법과 동일하게 "Customize..." -> "Filters For All Users"를 선택하여 필드를 추가/제거한다.

'CRM > Salesforce.com' 카테고리의 다른 글

Salesforce.com Setup  (2) 2009.08.06
Salesforce.com Certified Consultant  (0) 2009.08.06
Related List Hover Links  (0) 2009.08.06
Enhanced List View : 확장된 리스트 보기(=확장보기)  (0) 2009.08.06
Salesforce.com 초기화면 구성  (0) 2009.08.06